자체 환경연구소 통해 고품질의 광촉매 개발 주력, 올해 마케팅에 총력 기울일 것
국내 처음 개발한 가시광 광촉매 ‘비츠로’ 최고 품질 자부, 다양한 응용제품도 개발
(주)유니티엔씨(대표이사 윤세진, www.unitnc.co
m)는 올해 회사 설립 3년째를 맞아, 국내 최고의 광촉매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광촉매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회사의 윤세진 사장은 “우리 회사는 그 동안 자체 환경연구소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가시광 광촉매를 개발하는 등 광촉매와 응용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고 광촉매 품질인증을 위한 PTC 카드, PQC용액 개발에도 힘써왔다. 이와 함께 전국에 17개 회원사를 두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 회사의 인지도가 상승하여 업계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며 “올해는 그 동안의 노력이 성과로 나타나는, 유니티엔씨에게는 기회의 해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광촉매 품질인증 위한 PTC 카드·PQC용액 개발
특히 윤세진 사장이 기대하고 있는 것은 그 동안 공들여 온 환경연구소가 올해는 안정화되어 품질경쟁력이 우수한 광촉매 개발을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윤 사장은 “유니티엔씨는 광촉매의 품질로 승부하는 회사이다. 따라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 생산이 우리 회사의 최고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유니티엔씨는 지난 2002년 설립된 광촉매 전문업체로, 광촉매 실내코팅제, 광촉매 필터, 섬유유연제, 스프레이 등 다양한 광촉매 제품을 ‘비츠로´라는 브랜드로 개발, 공급해오고 있다. 이 회사는 특히 일본 파카라이징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광촉매 코팅 전처리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지난 2003년에는 국내 처음으로 가시광응답형 광촉매 코팅제를 개발하여 관련 업체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 같은 기술개발 성과의 바탕에는 국내 광촉매 관련 업체 중 최고의 측정장비와 실험장비 등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하는 유니티엔씨의 환경기술연구소가 있다.
환경기술연구소, 업계 최고수준의 설비 갖춰
올해 기업부설연구소 등록 추진
유니티엔씨 환경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가시광응답형 광촉매 비츠로 V 시리즈는 기존 40nm미만의 한정된 범위 파장의 빛을 이용하고 있어 효율에 한계가 있는 산화티탄 광촉매와는 달리 가시광선도 에너지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따라서 자연광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힘든 실내에서도 코팅 효과가 우수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새집증후군 등의 영향으로 광촉매 실내 코팅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경우 가시광 제품의 개발이 무엇보다도 시급하게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유니티엔씨의 제품 개발은 큰 의미를 갖는 것이라고 이 회사에서는 자부하고 있다.
또한 비츠로 500시리즈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능막 Process제법(특허)에 따라 초미립자 이산화티탄 광촉매를 중성으로 안정된 수계 졸형 코팅제로 제조한 것이다. 아몰퍼스 산화티탄 입자가 결합재로서 작용하여 그 밖의 바인더 성분을 필요로 하지 않고 투명하고 밀착성이 좋은 코팅막을 얻는 것이 가능하며 기재의 부식, 활성저하의 걱정이 없기 때문에 오염방지, 항균성 부여 등 폭넓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비츠로 600시리즈는 탈취전용 광촉매로 탈취, 공기정화, NOx분해, Fiter용으로 설계된 것으로 다공질도막이므로 가스 확산성이 우수하며 빛의 이용효율이 매우 높다. 산화티탄 광촉매 작용에 의해 대기오염 대책에 대응할 수 있고 태양광과 빗물을 이용하여 NOx 정화 및 오염방지기능을 나타내어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이 회사에서는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도 환경기술연구소에는 비츠로 필터, 세제, 조화 등을 개발하여 에어컨, 공기정화기 업체 등에 공급했다.
최근에는 목재용 페인트인 ‘포토오일스테인’을 개발하기도 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우리나라 기후 및 환경으로부터 목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나노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것이라고 한다.
광마크 인증 사업으로 시장확대 기대
유니티엔씨는 이 같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그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윤세진 사장은 “기업 부설연구소를 갖추고 있는 대기업 위주의 마케팅으로 우리 회사의 경쟁력인 품질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얻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광촉매 실내코팅 마케팅도 대형 건설업체를 중심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은 한계가 있고 제품 검증도 제대로 받기 힘들기 때문이다.
유니티엔씨가 올해를 ‘기회의 해, 도약의 해’로 기대하고 있는 것은 광촉매협회의 광마크 인증 사업의 본격 실시와 정부의 광촉매 제품의 표준화 추진, KS규격 마련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 동안 광촉매 시장 확대의 걸림돌이 되었던 소비자의 광촉매 제품에 대한 불신과 광촉매 업체들의 난립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유니티엔씨에서는 보고 있다.
윤세진 사장은 “우리 회사는 올해 환경연구소를 기업 부설연구소로 등록하고 우수한 연구인력도 확보할 것이다. 또한 유니티엔씨의 벤처기업 인증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그 동안은 내부적으로 다지는 데 치중했으나 올해는 대외적으로 회사를 알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더욱 주력하여 국내 최고의 광촉매 업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031-500-3557
박미선 기자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