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는 지난달 우리지역의 특색있는 우수공예품 계발육성과 전국공예품대전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를 대비해 우수한 공예품 개발업체를 선정, 상품개발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개발비 지원은 전통공예기술의 전승보전과 새로운 디자인 및 기술개발 등 품질고급화를 도모하고 열악한 전통공예품 등 생산업체의 지원을 통한 작업환경 개선과 사기진작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개발대상 상품은 대전을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관련 상품과 지역특성이 담긴 전통공예품, 관광기념품 등으로 내·외국인이 선호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추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단, 공예품 등 상품개발보조금 지원업체의 동일 또는 유사상품이거나 기타 공모전 등에 출품되었던 상품, 기존 개발상품 및 상품화 가능성이 없는 제품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6일부터 9일까지 이며, 대전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공예품 생산설비를 갖춘 공방이나 업체 단체 개인으로서 상품개발계획서, 개발상품 모형, 생산시설 내역 등을 준비해 대전공예협동조합에 신청하면 된다. 개발지원 대상업체 선정은 관련분야 학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4월중 선정되며, 선정업체는 각 3백만원의 상품개발비 지원과 출품작의 홍보 및 판로개척을 보조받게 된다.
‥ 대전광역시 관광과 042-600-2431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