宇部興産은 광촉매 섬유 모듈 ‘아쿠아솔루션’의 수요개척을 본격화한다. 지금까지 순환식 온욕시설의 물 정화를 중심으로 누계 50대 이상을 판매했는데, 앞으로는 산업 폐수처리와 풀장용에도 주력하고 동시에 선어의 세정용으로 수요를 전망할 수 있는 해수살균용으로도 적극적으로 판매한다. 판매 면에서도 대리점망의 강화에 착수한 상태로 엔티티 퍼실리티즈의 지역 자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아쿠아솔루션은 宇部興産L 최초로 개발한 표면경사구조의 고강도 산화티탄 부직포를 사용한 모듈과 자외선램프를 조합한 정화장치. 자외선 조사로 유기물이 분해되는 광촉매 반응에 의해 레지오넬라 속(屬)의 균, 대장균, 다이옥신류 등도 제거한다고 한다.
2002년 12월에 山口縣의 온욕시설에 제 1호기를 납입, 지금까지 온천이나 스파 공중목욕탕 등의 순환식 온욕시설용으로 약 40대를 납입한 것을 비롯해, 누계 판매실적은 약 50대를 넘는다.
그러나 온욕시설 이외의 용도확대가 과제라는 점에서, 산업폐수처리 이외에, 스포츠클럽, 호텔 등의 풀장 물정화용으로 판매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어획물을 끌어올릴때나 출하 시에는 대량의 해수와 얼음을 사용하여 선도유지를 하고 있는데 ‘2년 전의 개정식품위생법의 시행으로 선도의 세정에는 살균한 해수를 사용하는 것이 의무로 되어 있어 해수살균의 용도도 유망’(星耶豊 차세대 사업개발실 수석부원)하리라 보고 있다.
또 대리점에 의한 전국적인 판매체재 구축의 일환으로써 NTT 퍼실리티즈의 자회사로 關東 甲信越의 1都 9縣을 담당영역으로 하는 엔티티 퍼실리티즈 엔지니어링(NTT FE) 중앙과 대리점 계약을 맺었다. 앞으로도 판매망의 정비를 서두를 방침이다. (NK)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