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청자공모전이 오는 5월 15일부터 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 공모전은 고려청자의 발생지인 강진군에서 주최하고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공모 작품내용은 청자의 태토나 유약을 사용한 작품에 한하며 기형 크기 문양 수량 등에는 제한이 없다. 참가희망자는 접수 기간 내에 작품사진(5″×7″)한장을 소정의 출품신청서와 함께 강진군 청자문화관광과에 접수하면 된다. 1차심사결과는 오는 6월 5일에 발표되며 1차심사 통과자는 오는 6월 7일부터 14일까지 실제작품을 강진청자자료박물관에 접수하면 된다. 출품료는 점당 2만원이고 심사결과는 강진군 홈페이지에 개제된다.
작품은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뉘어 공모되며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은 부문 구분 없이 각각 1명을 선정한다. 대상에는 문화관광부장관 상장과 상금 7백만원이 수여되고, 최우수상에는 전라남도지사 상장과 상금 4백만원이, 우수상에는 강진군수 상장과 상금 2백만원이 시상된다. 장려상은 일반부와 대학부 각각 3명을 선정해 강진군의회장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시상하고, 특선은 일반부와 대학부 각 4명씩 선정해 추진위원회장 상장과 상금 2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강진군은 “고려청자의 발상지이며 지난 천년동안 한국 청자의 중심이 되어온 강진에서 ‘청자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이같은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진군홈페이지 : www.gangjin.go.kr
강진군청자문화관광과 : 061-430-3228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