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 통권 447호 2025. 08 | 모빌리티 ]

건양대-선문대, 충남 RISE 사업 협력한다
  • 이광호
  • 등록 2025-07-14 10:28:47
  • 수정 2025-07-31 11:17:42
기사수정

건양대-선문대, 충남 RISE 사업 협력한다


- 모빌리티 분야 공유와 협업을 위한 업무 교류 개최


건양대와 선문대 RISE 사업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자료제공: 건양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와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가 충청남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대학은 올해 충남 RISE 사업에 나란히 선정되어 사업을 운영 중이며, 7월 9일 선문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만나 ‘공유와 협업을 위한 업무 교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건양대학교는 논산, 보령, 계룡, 서천 등 충남 서남부 4개 기초지자체의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과제를 선정했다. 지역 청년 정주 생태계 조성과 ‘K-국방 산업’ 연계 인재 양성을 핵심 전략으로 삼아 인구 감소 위기 극복에 나선다.


선문대학교는 반도체, 모빌리티, 정주 지원 등 3대 전략 분야에서 11개 과제를 추진한다. 지역사회 및 산업 수요에 기반한 문제 해결형 사업을 통해 지역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양 대학은 ‘충남형 대학혁신체계 모빌리티 분야’ 공유대학을 공동 추진하며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마이크로디그리, 산업체 연계 Skill-up 과정,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정주 지원 사업 등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이후기 단장은 “이번 협력은 대학 간 경쟁을 넘어 상생과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문대학교가 주관하는 모빌리티 분야 및 외국인 유학생 유치·정주 사업에 적극 참여해 실질적인 공유대학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교류는 충남 RISE 사업의 성공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양 대학의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Ceramic Korea (세라믹뉴스)=이광호 ]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로형 미코
이영세라켐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