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 열려
  • 이광호
  • 등록 2024-12-02 15:44:15
  • 수정 2024-12-16 09:32:26
기사수정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 열려


- 민관이 함께 모여 굳건한 수소 강국 도약 의지 밝혀

- 수소법 개정을 통해 올해부터 법정기념일로 격상


유공자 포상 수상자 기념촬영. (자료제공: 산업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는 2024. 11. 1 서울 강남구 반포동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수소 관련 산·학·연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수소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성재 SPG수소 회장(오른쪽)이 산업포장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모습. (자료제공 산업부)


  수소경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수소 산업인 격려를 위해 시작된 「수소의 날」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또한 올해부터는 기념식 개최를 계기로 국내외 수소 기업 간 상호 교류·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H2 BUSINESS SUMMIT(현대자동차, SK E&S, 포스코 등 수소 관련 대기업 17개사로 구성된 민간협의체) 콘퍼런스, 청정수소 국제 포럼, 기업 간 비즈니스 미팅, 국내 수소차 후속 모델 외관 디자인 전시 등 다채로운 사전 프로그램을 연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수소경제 활성화 및 산업진흥에 기여한 50명(산업포장 1점, 근정포장 1점, 대통령 표창 1점, 국무총리 표창 1점, 장관 표창 및 장관상 46점)의 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SPG수소 이성재 회장과 연세대학교 문일 교수가 각각 산업포장과 근정포장을 수상했으며,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백운봉 책임연구원이 대통령 표창, 삼척시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안덕근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이 수소차·연료전지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던 것은 수소 산업인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격려했다. 아울러 “정부는 청정수소 공급망 구축과 세계 1등 수소산업 육성을 목표로, 청정수소 인증제 도입, 세계 최초의 청정수소 발전 입찰시장 개설, 투자 및 연구개발(R&D) 세액공제 확대 등 수소 업계를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와 원팀이 되어 도전적인 투자와 기술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정부 포상 수상자]


-----이하 생략

<본 사이트에는 일부 내용이 생략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세라믹코리아 2024년 12월호를 참조바랍니다. 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보기에서 PDF 전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Ceramic Korea (세라믹뉴스)=이광호 ]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monthly_cera
세로형 미코
03미코하이테크 large
02이삭이앤씨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