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 통권 410호 2022.07 | ]

에코프로HN-서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 협력
  • 편집부
  • 등록 2022-07-27 18:00:26
기사수정

에코프로HN-서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 협력

에코프로HN은 서울대와 이차전지 소재 기술 자문 MOU를 체결했다. (에코프로HN 제공)

 

에코프로HN이 5월 31일 에코프로 청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서울대학교 공학컨설팅센터와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 자문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종섭 에코프로HN 대표와 최문호 에코프로BM 대표, 서울대학교 차국헌 전공대학장, 재료공학부 강기석 교수 등 에코프로 임직원 및 서울대학교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에코프로HN과 서울대 공과대학은 기술자문단을 구성해 이차전지 소재 분야 산학 교류를 활성화한다. 에코프로HN은 서울대 공과대학 기술자문단의 조언을 비롯해 미래 신사업, 차세대 소재 개발 연구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에코프로HN은 향후 1년간 서울대 공과대학의 기술자문단과 정기적인 산·학 교류를 통해 미래 사업에 대한 조언, 기술 자문 및 컨설팅을 받게 된다. 집중적으로 컨설팅을 받을 영역은 ▲대용량 셀 개발 방향 및 소재 대응 방안 ▲LFP(리튬인산철)와 SIB(나트륨이온배터리)/PIB(칼륨이온배터리)의 장단점 비교 및 진행 조언 ▲실리콘 음극재용 바인더 개발 동향 ▲차세대 단결정 양극소재의 장단점 및 개선 방향 ▲열 안정성 개선 방안 ▲차세대 전해액 첨가제 개발 전망 ▲도전재 개발 동향 및 합성 기술 등 7가지 주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차전지 소재 관련 주제로 세미나와 상호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종섭 에코프로HN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미래 산업인 이차전지 소재 분야의 신기술과 신사업이 지속 개발되기를 기대한다”며 “서울대와 함께 전문 인재 양성과 산학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프로HN은 2021년 5월 모기업 에코프로에서 대기환경사업의 전문화를 위해 ´에코프로HN´으로 인적분할했다. 에코프로HN은 대기오염 방지, 사후처리 분야의 전문 기업이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로형 미코
이영세라켐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