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 통권 379호 2019.12 | ]

세기원, 캄보디아에 「한국형 세라믹 필터」 정수장 준공
  • 편집부
  • 등록 2020-11-06 10:37:16
기사수정

세기원, 캄보디아에 「한국형 세라믹 필터」 정수장 준공

정수장 준공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앞줄 세 번째부터 몬돌끼리 주지사, 이성민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장, 황광택 사업책임자(자료제공 :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유광수)은 11월 6일 물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캄보디아에 「한국형 세라믹 필터기술」을 적용한 마을 규모 정수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수장 준공식은 캄보디아 몬돌끼리주 산악지역인 꺼내악 Districtd에서 몬돌끼리 주지사, 굿네이버스 캄보디아지부 관계자, 이성민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장, 이영진 박사, 황광택 사업책임자, 현지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캄보디아는 대표적인 물 부족 국가로 웅덩이나 연못물을 주된 식수원으로 이용하고 있어 수인성 질병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 이번에 준공된 ‘한국형 세라믹 필터를 활용한 정수장’은 2018년 캄보디아 서부 반티민제이주에 이어 두 번째로 준공된 시설로 1일 약 8,000리터(2,000명분)의 깨끗한 식수 공급이 가능한 시설이다. 이 기술은 향후 캄보디아 현지 사회적 기업에 해당 기술을 무상으로 이전하고 후속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캄보디아 정수장 준공은 한국세라믹기술원과 민간 NGO인 굿네이버스가 지난 2014년부터 오랜 기간 공동 노력한 결과이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사회적 공헌 차원에서 「한국형 세라믹 옹기필터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3년(2014~16)간 캄보디아 현지 재료(토양, 야자껍질 등)를 활용한 보급형 세라믹 필터 및 가정용 정수기를 개발하였다.
한국형 세라믹 필터는 한국세라믹기술원이 개발하여 국내 기업에 기술이전을 통해 생산한 것이며, 정수장 설치 및 운영에 국내 환경 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하여 국제협력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지부는 개발된 보급형 세라믹 필터 기술을 마을단위 규모의 정수장으로 확대 적용을 위하여 한국세라믹기술원으로부터 관련기술 이전을 받아 자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성민 분원장은 준공식 축사를 통해 “세라믹 필터기술을 굿네이버스 캄보디아 지부 등에 무상 이전하여 자체적인 정수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제협력을 위해 한국의 우수한 세라믹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도상국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세로형 미코
이영세라켐
02이삭이앤씨 large
03미코하이테크 large
오리엔트
미노
삼원종합기계
진산아이티
케이텍
해륭
대호CC_240905
01지난호보기
월간도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