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승산업, 원적외선 방출 등 다기능의 저렴한 흙·돌침대 출시
가구제조업체인 효승산업(대표 최정임)에서 가격 거품을 뺀 흙·돌침대를 선보여 주목을 받는다. 효승산업의 돌침대는 기존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면서도 가격은 20~30% 저렴하다.
효승산업 최정임 대표는 “본사에서 질 좋은 침대를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운송해주기 때문에 고객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가맹점주은 편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효승산업은 침대를 설치하면서 2cm 두께의 황토층을 직접 보여준다. 그만큼 품질에 자신감이 있다는 얘기다. 황토는 각종 유해성분을 정화하고 중화제 역할을 함으로써 관절염과 근육통, 요통, 피부미용, 염증 제거 등에 효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또 기본적으로 화재 방지와 절전효과, 전자파·수맥 차단, 온도 제어, 원적외선 방출, 곰팡이 제거 등의 기능을 갖췄다. 특히 원적외선 방출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향상시켜 어깨결림이나 요통, 류머티스 등에 효과적이다. 전기료도 저렴한 편. 하루 8시간 사용 기준으로(2인용 침대) 월 1만원에 불과하다.
SM 온돌 집에서도 즐기는 사우나 개발 
SM온돌(대표 김원호)은 집 안에서도 전자파 없이 찜질할 수 있는 온수 순환식 원적외선 돔사우나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돔사우나 세트에 온수보일러를 결합시켰다. 돔사우나 세트는 각각 천연 소재로 제작된 돔, 침대 프레임, 패드, 보료로 구성돼 있다. 이 세트는 머리를 제외한 온 몸을 원적외선으로 덥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온수보일러는 기존 니크롬선 대신 온수를 순환시켜 발열시키는 원리를 갖고 있다. 0%의 전자파 발생률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SM온돌은 기존 온수보일러의 가장 큰 약점이었던 잦은 고장을 없애는 데 전력했다. 이에 따라 시험생산에서 고장률을 0.2%까지 낮추는 데 성공했다. 게다가 186가지에 달하는 보일러의 핵심 부품 자체 생산은 애프터서비스뿐만 아니라 가격 대비 품질을 높이는 효과까지 가져왔다. 이 덕택에 미국 특허 등 모두 6개 특허와 14개 실용신안, 2개 의료기용 식약청 인가를 획득했다. 돔사우나 풀세트는 539만원. SM온돌은 풀세트는 아니지만 29만7000~275만원까지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