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꼬집어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들어서는 순간 ‘와~’라는 감탄사로 모든 것이 표현되는 그런 곳이 있다.
강북의 4대 산(山)인 북한산과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곳. ‘찜질방은 그저 찜질방일 뿐이다’라는 말을 무색하게 하는 그곳을 찾아가 보자.
땀만 빼는 찜질방은 이제 그만!
종합레저 공간으로서의 ‘한독스파밸리’
서울 중계동에 위치한 한독스파밸리(회장 정영운 www.han
dokspa.com)는 건강과 문화가 공존하는 종합레저공간을 우리에게 제공한다.
찜질방 입구 간판의 ‘Total Rest Care’라는 슬로건처럼 건강(Health)·문화(Culture)·미용(Beauty)·휴식(Rest)이라는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4000여 평의 넓은 공간은 처음 찾는 이들에게는 길을 헤매는 고통(?)을 안겨준다. 그러나 이 같은 고통은 잠시. 7층 중앙 홀에 들어서는 순간 시선을 어디에 둬야할지 모르고 당황함(?)에 빠지게 된다. 어떻게 조금 적응이 됐을까. 휴식을 위해 8층을 지나 옥상을 찾는 순간 나도 모르게 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된다.
이 곳에서는 기존의 땀만 빼고 마는 찜질방의 이미지가 전혀 맞지 않는다. 찜질을 통한 건강은 기본이고 문화와 미용, 휴식까지 누릴 수 있는 종합레저 공간이라는 말이 가장 어울릴 듯 하다.
4계절 동안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로 행복을 대화하자
한독스파밸리의 추천할 만한 곳은 특별히 지적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다. 그 이유는 말 그대로 어느 한곳도 쉽게 보고 지나칠 수 없기 때문이다. 4계절 동안 각 계절마다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찾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만물이 기지개를 펴는 봄이면 야생화가 피어난 야외 휴게실을 거닐며 사색에 잠기거나, 운동과 함께 자신을 가꿈으로써 아름다움을 준비할 수 있다.
푹!푹! 찌는 여름… 숨조차 제대로 쉴 수 없는 계절이면 마치 북극에 와 있는 듯 하얀 눈으로 뒤덮인 눈 내리는 방이 단연 최고의 인기를 모은다. 방 전체가 얼음으로 이뤄진 얼음방 등 동장군도 얼어버릴 만큼 시원한 찜질방이 이곳에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야외의 눈오는 거리는 매일 아침에 만든 눈이 수북하니 쌓여있어 가족 또는 연인과 한 여름에도 눈싸움을 할 수 있다.
가을이면 북한산과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의 수려한 단풍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옥상공원이 매력 포인트. 이곳에서 사랑하는 가족 또는 님과 단풍을 보면서 사랑을 속삭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겨울. 찜질방의 존재 이유가 가장 빛나는 계절이다. 추운 날씨로 인해 나도 모르게 움츠려드는 어깨. 이곳에서는 껴입었던 옷을 벗어던지고 간편한 복장으로 넓은 공간과 전경을 보면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봄·여름·가을·겨울 각각의 이벤트를 간직한 이곳은 우리에게 편안한 건강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다양한 기능성 찜질 통한 건강 이벤트 연출
찜질방을 살펴보면 여성전용 불한증막, 황토 피라미드 소금방, 참숯 불가마, 자수정 불가마, 산소방, 얼음방, 토굴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굵은 광염이 뿌려져 있는 소금방(56℃)은 관절과 천식에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산소방(29℃)은 내부가 소나무 원목으로 마감되어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고순도 산소발생기를 설치하여 피로회복, 숙취해소, 피부미용, 두뇌능력 향상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얼음방은 천정에 종유석이 마치 동굴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또한 벽면은 다양한 보석으로 마감되어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눈에 띠는 것은 귀여운 눈사람 두개가 사이좋게 서 있다. 이 밖에도 숯방(79℃)과 자수정방(75.5℃), 황토로 마감되어 있는 토굴방 등이 있다.
답답한 곳을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마련된 옥상공원은 이곳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족탕과 지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족탕·지압 길은 마치 계곡에 온 듯한 기분이다.
또한 휴양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텐트도 여름철에는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아름다움은 안락한 휴식과 함께 당신 곁으로~
이 밖에도 한독스파밸리는 다양한 레저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장르별로 상영되는 영화관 5개와 스넥코너, 음료수코너, 과일쥬스코너를 비롯하여 아름다움을 위한 네일아트와 피부마사지숍, 허기를 채울 수 있는 한식당·분식당, 아케이드 게임장, PC방, 헬스장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부대시설로 안마의자와 순수원적외선캡슐기, 런닝머신 등이 설치되어 있어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독스파밸리 이경희 지배인은 “복합레저공간으로서 일반인들에게 편안하면서도 안락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며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위해 흡연실은 실내와 단절된 야외에 설치했으며, 항시 직원들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최근에는 구청의 위생환경 조사에서 A학점을 받았다”며 자랑했다.
점점 쌀쌀해지고 있는 요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독스파밸리에서 따뜻한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쪾문의 : 02-971-7000
오덕근 기자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