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편안하게 휴식하면서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벨리타랜드 24’가 그 곳. 이 찜질방은 최고의 시설과 양질의 서비스로 지친 현대인에게 편안한 휴식과 건강을 제공하고 있다.
‘벨리타랜드 24’(대표 김명철)는 고객우선주의 운영 방침을 세우고 다양한 찜질방·사우나 시설과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찜질방 전용으로 설계된 건물로 전층의 벽을 황토로 바닥은 황옥원석으로 치장했다. 찜질방 시설로는 자수정방, 기력토방, 황토방, 아이스방, 산소방 등의 다양한 남녀공용 찜질방을 갖추고 있다.
동양의 신비 전통불한증막
‘벨리타랜드 24’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바로 전통불한증막이다. 이 불한증막은 순수 전통재래식 방법으로 참솔나무만을 사용하고 있다. 벨리타랜드 관계자는 “한증막은 화부가 직접 참솔나무로 불을 지열혈(地熱穴)로 재현하고 있다”며 “여기서 방사되는 원적외선은 혈액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피부미용, 두통, 요통, 냉대하, 부인병,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등에 좋으며 스트레스 해소, 숙취제거 등 신체에 활력을 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곳은 천연광천수를 사용한다. 지하 250m 지하 암반수와 천연광천석의 최첨단 3단계 처리로 6각 고리형태의 물분자 결합구조를 가진 물이며, 어느 지역 온천수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다. 기능성면에서는 비듬제거, 피로회복, 혈액순환 촉진, 수족냉증 치료 등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건강체험 캡슐방, 피로회복·숙면효과 뛰어나
극도의 피곤을 느끼고 숙면이 필요한 사람은 건강체험 캡슐방에 들어가보자. 캡슐디마가 우리 몸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풀어준다. 세계 특허품인 이 제품은 일본 다이린 社의 신소재‘다이유진 순수 원적외선 방사체’를 장착하여 인체에 유익하고 흡수가 빠른 4~16미크론의 원적외선이 방출되며, 자동롤링 투광기가 장착되어 척추를 온열지압 및 마시지하여 척추 교정과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각종 모임시에 쾌적한 장소 제공
이곳은 100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모임방을 만들어 놓아 계모임, 조찬모임, 직원회의, 동아리모임, 친목회, 세미나 등의 각종 모임이 있을 때 예약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모임방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노래방 기기 대여가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모임장소로 애용하고 있다.
깨끗하고 건전한 벨리타랜드 될 것
‘벨리타랜드 24’는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과 청결에 힘쓰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층별로 청소가 실시되고 있으며, 안내원은 24시간 상주하고 있다. 직원들은 찜질방내 모든 시설들의 위험요소를 매일 점검하며 아이들의 안전에 주의하고 있다. 벨리타랜드의 김명철 회장은 “지나친 애정표현을 삼가하자는 등의 문구를 내걸고 건전한 찜질방 만들기 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들이 가장 편하게 휴식하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건전하고 깨끗한 벨리타랜드 24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쪾영업시간 : 24시간
쪾위치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47-7 벨리타랜드 B/D
쪾문의 : 02-3142-4002
강영민 기자
“한국의 문화인 찜질방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
우리나라의 찜질방 문화를 어떻게 보십니까?
찜질방은 세계 유일의 온돌문화민족인 우리나라 문화 중 하나입니다.
가족모임을 기피하는 사회적 현상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찜질방은 하나의 대안이 되었습니다. 찜질방은 가족의 쉼터로 진화했고 직장에서는 조찬회, 과별·팀별 워크샵, 업무 미팅, 동호회의 각종 모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직사이트의 찜질방 취업특강이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듯 찜질방은 단순한 사업이라기보다는 21세기 한국의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이슈화되고 있는 찜질방 24시간 규제, 남녀공용분리 등에 대해서 말씀 부탁드립니다.
찜질방은 잠자리와 식사 해결은 물론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또한 야간 근로자의 숫자 증가로 인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영업형태로 찜질방은 자영업자, 야간근로자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찜질방은 남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풍기문란은 해당 풍기 문란자 개인의 인성 및 인품의 문제입니다. 찜질방의 조명은 어느 다중이용시설보다 조도가 높으며 도난 방지를 위해서 카메라, 경보, 보안직원들이 항상 상주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영업 규제, 남녀공용금지 등은 경솔한 처사라 생각합니다.
전국찜질방중앙회의 앞으로의 계획은?
찜질방중앙회는 자정노력을 통해 보안을 철저히 하고 환경개선에 주력할 것입니다. 또한 지난 6월부터는 보건복지부의 방침에 대해 천만명 국민의견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4시간 규제에 대한 보건복지부의 발표가 강행될 경우 행정재판을 낼 것이며, 공정회, 토론회 등을 개최 할 예정입니다. 또한 보건복지부가 찜질방을 대표하는 중앙회의 의견을 들어줄 것도 제안합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