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爐)감시 카메라 ‘로 내 비전’ 인기
(주)영국전자 자체 개발, 국내 굴지의 시멘트사 설치 운용
소형 고화질 카메라 내장방식 채택, 세계 특허 PCT출원중
산업용 특수영상 장비 전문업체인 (주)영국전자(대표이사 김배훈)가 자체개발한 산업용 밀폐로(爐) 내부를 감시, 확인하는 로 감시 카메라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초로 국산 TV를 개발, 각종 산업용 영상 감시 시스템 분야 등에서 기술력을 인증받은 바 있는 영국전자에서 개발한 로 내 비전(Ro Ne Vision)이 바로 그 것. 총 8가지의 지적 소유권(특허 출원 3건, 실용 신안 2건, 의장 2건, 상표 1건) 보유 및 세계 특허(PCT)에도 출원중인 로 내 비전은 아세아시멘트, 쌍용양회, 성신양회 등 국내 굴지의 시멘트 사에 설치 운용 중에 있다.
산업용 로(爐)는 작동되기 시작하면 특별한 고장이 발생되지 않는 한 일정 기간 동안은 연속적으로 운용되므로 수시로 관찰, 로 내부의 상황을 점검해야 한다. 그렇지만 그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로 내부 영상감시 시스템은 고가의 설치비, 설비의 난해함 등으로 인해 업체로부터의 호응을 받아오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영국전자는 운용자의 요구 방침에 착안, 10여 년간 순수 국내 기술로 로 내 비전을 개발하게 되었음을 밝히고 있다.
로 벽에 구멍을 뚫어 육안으로 보거나 렌즈 튜브와 카메라를 분리하여 제작하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 로 내 비전은 특수하게 개발된 소형 고화질 카메라를 내장방식을 채택해 단가 및 부피 면의 부담을 낮췄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로 내 비전의 주요 특징은 로 내부를 관찰하는 비전 튜브(Vision Tube) 내의 내관의 렌즈를 블록식으로 배열했다는 점과 정전과 같은 비상의 경우, 별도의 동력원이 없이도 태엽 스프링을 통한 무동력 자동추출(Retract) 기능이다.
제품의 블록화를 통해 파손된 부분만을 교체할 수 있다. 고온의 로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상에 대해 대처가 용이하게끔 설계된 점이 큰 강점.
여기에 또 영국전자 측은 SONY CCD & 10 Bit CPU로 개발된 로 내부 전용 카메라의 영상은 최상의 화질임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