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 Technology Brief
천연온천수를 음료로 판매
전기통신공사업 등을 하는 順風(山口縣 宇部市, 사장 野田照生)과 下關市의 湯谷 온천에 있는 그랜드호텔 뉴湯谷(사장 吉田武和)은 공동으로 천연온천수를 음료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전국에 판매대리점을 두고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에게 판매한다.
상품명은 ‘치히로의 타요리’로 2,490엔과 2,740엔(수소의 방산을 억제하는 활성수소제입)의 2종류이다. 작년 2월에는 2리터들이 페트병도 발매를 시작했다.
그랜드호텔 뉴湯谷의 부지 내에서는 매 분 약 400리터의 천연 라듐 온천이 솟고 있다. 목욕용·음료수용 어느 쪽에나 적합하다. 호텔 부지 내에 온천수를 여과, 팩에 담는 생산라인을 설치했다. 생산능력은 하루 200팩(1팩은 20리터)이다. 山口縣으로부터 식품위생법에 근거한 청량음료의 제조·판매허가를 받았다.
順風이 총대리점이 되어 우선 東京과 福岡縣에서 대리점으로 건강식품점 등 10곳과 판매위탁계약을 했다. 매대에 놓거나 주문을 중개하거나 한다. 대리점은 關東과 關西를 중심으로 100개로 늘릴 계획으로, 100개 사의 규모로 연간 4억~5억 엔의 매상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일경유통)
역침투막 방식의 정수기 발매
R.O.S(大阪府 堺市, 사장 有元善法)의 일반가정용 역침투막 방식의 정수기 ‘ROS’의 판매가 호조다. 2005년 12월 발매 이래, 2006년 1월 현재 약 500대를 판매하였고, 10년 후인 2016년까지 10만 대의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지금까지 역침투막 방식의 정수기는 군사용이나 대형 상업용, 재해 시 등에 사용할 긴급음료수 공급 타입이 중심이었다. 따라서 ‘일반가정에 별로 보급되어 있지 않았다’(原田誠 사무개발본부장)고 한다.
역침투막 방식의 정수기는 역침투막 필터로 칸을 나눈 한쪽에 압력을 가해 불순물을 제거하고 깨끗한 물만을 뽑아내는 구조이다. 수돗물 속에 포함된 염소나 트리할로메탄, 바이러스 등
‘종래의 정수기에서는 제거가 불가능했던 물질도 제거할 수 있다’(동)는 것이 특징이다. ‘道頓堀川의 물도 이 정수기를 사용하여 음료수로 바꿀 수 있을 것’(동)이라고 성능을 어필한다. (일간공업)
살균력 15배 향상된 활성부 장치 발매
東亞디케이케이는 식품관련 시장용으로 활성수 제작 시스템 ‘래디컬 클린 차아염소산 나트륨 활성화 장치 HCA-402형’을 발매했다. 염소 냄세를 억제하고 살균력을 종래 대비 15배 향상했다. 芙蓉總合리스와 연대하여 렌탈시스템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월 7만 4천 엔이며 연간 100대의 판매를 목표로 한다.
이 장치는 6%의 차아염소산 나트륨과 30의 초산을 희석 혼합하여 수소이온농도(pH)를 약산성으로 조정한다. 이로써 활성수를 매분 15~40리터 공급한다. 수돗물이나 우물물 등 원수의 수질을 자동으로 측정하여 차아염소산 50ppm, pH5-7을 유지한다. 종래 장치와 비교해 차아염소산나트륨의 사용량이 줄어 운용비용을 낮출 수 있다. 활성수는 식품소재의 살균·세정이나 화장실, 바닥과 벽 등의 살균·세정 등에 이용한다. 조리장이나 가공 기계 기구에도 사용할 수 있다. 우선 수산식품과 야채, 유제품 메이커에 판매한다. (일간공업)
4리터 핫타입 ‘증류수기’ 판매 확대
(주)선라이즈코포레이션(東京都 江戶川區)에서는 오리지널 물 관련제품 ‘증류수기’(4리터 타입·희망소매가격 10만 2,900엔)의 판매확대에 착수했다.
주요 특징은 물을 비등시켜 그 수증기를 받아들여서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제조한 물은 순도가 높기 때문에 ‘안전하며 동시에 조금 단맛이 있는 맛있는 물을 마실 수 있다’고 한다. 또 ‘차나 커피, 술에 물을 탈 때 등의 맛과 향을 끌어올리는 이외에 밥도 맛있게 지을 수 있다. 예민한 아기의 분유용으로서도 적합하며, 지속적으로 마시면 건강유지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카트리지를 교환하는 수고나 비용도 들지 않는다’는 점도 강점이다.
이 회사는 인터넷 통신판매만으로 2년 전부터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공구를 하는 케이스와 ‘음료용도 이외로 업무용도로 에스테틱 살롱이 구입하는 케이스도 있다’고 한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슈퍼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등 인지도가 높고 일본에서도 재작년 여름 이후 급격하게 매상이 오르고 있다’며, ‘판매확대를 위해 재작년부터 대리점모집도 개시했다’고 한다. (건강산업)
미네랄수 제조기 발매
퓨어재팬(石川縣 가호쿠市, 사장 松本和直)은 마이너스이온을 포함하는 미네랄워터 제조기 ‘Prius(프리우스)’의 판매 체제를 강화한다. 일본 내의 지사를 법인화하고 인원도 증강하는 이외에 대만이나 한국 등 해외에서도 발매한다. 연구기관의 수질검사 결과, 높은 효과를 전망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었으므로 영업공세를 가하는 것이다.
일본에서는 東京, 名古屋, 福岡, 札幌, 福島 등 총 5개 지사를 작년 3월 이후, 그 지역의 기업과 공동으로 판매회사를 설립하여 법인화했다. 해외에서는 대만에서 현지자본의 판매회사를 설립 작년 2월부터, 한국에서는 제조위탁처가 작년 3월에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조기는 역침투막 등으로 수돗물을 순수화하고 천연광석 등을 이용한 필터로 마이너스 이온 등을 주입했다. 마이너스이온, 희소 미네랄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와 아름다운 피부 등에 효과가 높다고 한다. (일간공업)
라돈 함유한 미네랄워터 발매
음료수 판매의 白山(鳥取縣 倉吉市 藏內, 사장 山根淸道)는 작년 2월부터 페트병에 든 미네랄워터 ‘白山命水’의 점두판매를 시작했다. 三朝온천(鳥取縣 三朝町)의 온천수와 같은 라돈이 포함되는 일본 내에서도 드문 미네랄워터로서 지금까지 탱크형으로 통신판매만 했으나 좀 더 손쉽게 사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白山命水는 이 회사의 지하 약 240미터에서 솟아나는 광천수로 라돈 이외에 칼슘이 1리터 당 약 20밀리그램으로 많이 포함되어 있다. 北里大의 조사에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갖는다는 것을 확인했고, 또 음용한 소비자로부터는 ‘관절이 편안해졌다, 배의 상태가 개선되었다, 피부의 상태가 좋아졌다’ 등과 같은 감상이 올라오고 있다고 한다.
3년 전부터 10리터 또는 20리터의 탱크형으로 통신판매를 시작했으나, 작년 2월부터 2리터, 500밀리리터 들이 페트병의 점두판매를 개시했다. 이미 전국적으로 슈퍼나 백화점의 점두에 진열되어 있고, 판매도 호조라고 한다. 현재 모든 병이 월 생산 12만 개이다. 山根사장은 “소비자의 평판이 좋아지면 더 늘릴 계획”이라고 한다. 白山命水는 2리터들이가 350엔, 500밀리미터들이가 150엔이다. (일간공업)
역침투막 처리한 원수를 사용한 산소수 발매
(주)協和코포레이션(東京都 足立區)은 통상의 미네랄워터와 비교해 30% 이상이나 산소를 많이 포함한 물 ‘바이오스O2’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역침투막 처리한 안전한 물에 자기처리를 실시, 맥반석이나 슈퍼토르말린 등의 재료로 미네랄 첨가와 에너지 처리를 가한 후, 무균공기의 혼합을 실시한 산소수이다. 자사공장에서 일관된 품질관리 시스템 하에서 역침투막 처리로 용해불순물과 세균, 석회냄새 등을 제거,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물을 베이스로 제조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는 마크로비오틱에 기초한 건강지도도 하고 있어, 현재 이들 회원에 대한 직접 판매와 일부 대리점 도매로 전개하고 있다. 꾸준한 팬이 있어 재구매율이 높은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산업)
액정 크게 만든 정수기 선보여
액정표시를 보기 좋게 한 수도꼭지 직결형 정수기 ‘02(제로니)크린스이CSPX’ 가정용품 품질표시법에 정해진 제거대상 13물질과 정수기협회의 규격기준에 정해진 제거대상 2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고성능 타입이다. 카트리지의 교환시기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액정표시를 보다 보기 좋게 개선했다. 가격은 1만 2,075엔이며, 작년 3월 발매했다. 발매원은 엠알씨 홈프로덕트(東京都 中央區)이다. (건강산업)
자택에서 암반욕을
直方建材(福岡縣 直方市, 사장 把野二三)은 자택에서 암반욕을 즐길 수 있는 접이식 ‘健康石岩盤風呂(목욕)’을 발매했다.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은 천연광석을 사용했다. 약 40℃에서 몸의 내부부터 따뜻하게 할 수 있다. 체내의 노폐물의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100볼트 전원에서 사용 가능하고, 가격은 130만 7,250엔(공사비별도)이다.
암반욕은 따뜻해진 돌 위에 누워 땀을 흘림으로써 체내의 노폐물이나 독소의 배출, 혈액순환의 촉진 등에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스위치를 넣은 뒤의 운전속도가 발라 약 15분 만에 적정온도가 된다.
침대로 했을 때의 크기는 세로 200센티×폭 104센티미터이고, 무게는 약 53킬로그램이다. 바퀴 부착으로 장소를 불문하고 설치할 수 있다.부속품으로서 상반신을 덮는 돔이 달려 있다.
업무용(가격 18만 1,250엔)도 있으며, 열원은 전기식과 온수식을 선택할 수 있다. 앞으로 의료기관이나 미용시설, 여관 등에 판매하기 위해 전극에서 판매 대리점을 모집한다. (일간공업)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