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한일시멘트
친환경 석고계 RF SL70G 출시
엄선된 골재와 특수첨가제가 최적으로 배합된 premixed 자동수평조절 레미탈
고유동·고평활성 등 기존 시멘트계 RF SL70 특징 유지, 고급 건물 내부 바닥용

한일시멘트가 유럽형 친환경 건축재료 석고를 주원료로 한 친환경 석고계 RF SL70G를 출시했다. 자동수평조절 레미탈 RF SL70G는 한일시멘트의 축적된 레미탈 생산기술로 엄선된 규사와 인체에 무해한 혼화제를 첨단 설비로 배합하였다고 한다.
레미탈은 한일시멘트가 생산하고 있는 드라이 몰탈의 고유 브랜드명으로 Ready Mixed Dry mortar을 줄여 만든 이름이다. 한일시멘트의 레미탈은 시멘트와 모래를 각각 구입하여 현장에서 체로 거른 다음 물과 섞어 사용하는 일반 시멘트와는 달리, 시멘트와 모래 그리고 특성 개선제를 공장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미리 혼합한 다음 현장에서는 자동화된 믹서와 펌프를 사용해 물과 혼합하여 시공하는 첨단 건축자재로 알려져 있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15년 드라이몰탈 기술을 집성한 석고계 자동수평용 레미탈은 기존 시멘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몰탈과 전혀 다른 α형 반수석고가 주성분인 국내 최초의 친환경성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기존 시멘트계 몰탈이 강알칼리성 제품으로 복잡한 가공과정의 조성물이었다면 RF SL70G는 중성화 제품으로, 반수석고를 사용하여 단순 가공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관계자는 RF SL70G는 “제습 조절 기능이 있
고 열전도율이 높아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으며 석고계 특유의 안정성에 의한 크랙방지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Self-levelling(자동수평)재란 엄선된 골재와 특수첨가제가 최적으로 배합된 premixed 제품으로 물과 혼합하면 자체 고유동성으로 인해 물과 같이 스스로 수평성을 유지하는 고급 바닥 평활성 모르타르”라고 소개했다. Self-levelling재를 사용하면 보행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바닥면 수평으로 가구 설치가 용이하고, 바닥재의 들뜸이 없다고 한다.
관계자는 “이밖에도 RF SL70G는 기존 시멘트계 RF SL70의 특징인 공기단축 효과 및 고유동·고평활성, 수축·박리현상 없음, 다양한 층간 차음재와 원활한 조화 등의 특성 등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RF SL70G는 흥한주택종합건설(주) High Class 진주 이현동 현장에 타설을 시작하여 이미 상용화 되었으며, 향후 대규모 고급 빌라 및 주택, 아파트, 입원실, 콘도 등 고급스러운 건물의 내부 바닥용으로 많이 사용될 전망이다.
정선진 기자
RF SL70G 적용 현장
Self-levelling(자동수평)재
기사를 사용하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www.cerazine.net